자동차보험비교 8개보험사 한번에 비교!

자동차보험 꿀팁

자동차보험 꿀팁
자동차보험 꿀팁
  •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할인 특약이 있습니다.
    • 자녀 할인 특별약관
    • 티맵 안전운전 할인 (부부·1인 기준)특별약관
    • 마일리지(후정산형) 할인 특별약관
    • 차선이탈 경고(방지)장치 할인 특별약관
    • 고령자 안전교육 이수 할인 특별약관
    • 서민(나눔)우대 특별약관

     자녀할인 특약

    자녀할인특약(부부·1인 기준, 태아)의 경우 DB손해보험이 17%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삼성화재는 할인 16% 에 더해 삼성화재 가입자라면 2~3%(35세 이상·65세 이하)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현대해상 14%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만 6세 이하의 자녀라면 10%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. DB손해보험은 5~10% 할인을 제공합니다.

    티맵 안전운전 할인 (부부·1인 기준)특별약관

    스마트폰에 티맵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내비게이션 기능으로 한 후 일정거리를 주행하면서 특정 점수를 획득하면 할인을 해주는 방식입니다.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경우 최대 16.0%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습니다. 현대해상은 70점 이상인 경우 일괄 9% 할인을 적용합니다. DB손보는 최저 2% 할인인 대신 60점대 운전자도 할인 대상으로 들어갑니다. KB손보의 경우 기명피보험자한정, 부부한정운전이고 안전운전점수가 65점이면 3.0%부터 70점은 12.3%까지 할인을 해줍니다.

     

    마일리지(후정산형) 할인 특별약관

    가장 인기가 많은 할인 특약 중 하나입니다. 운전을 자주 하지 않는 고객에 할인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. 현대해상은 3000㎞ 이하 주행 할인율은 초소형·경차·4종 기준 37%를 제공합니다. 삼성화재는 32% 할인율을 제공하고 DB손보는 3000㎞ 구간을 운영하지 않으며 2000㎞ 이하 기준 34% 할인이 적용됩니다. 1만㎞로 구간으로 넘어가면 삼성화재·현대해상이 17%, DB손보가 15% 할인을 적용합니다.

    KB손보는 연간 환산 주행거리가 2000km 이하일 경우 최대 35% 까지, 3000km 이하 기준으로는 메리츠화재는 33%를 할인해줍니다. (매번 할인 조건이 바뀔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)

     

    차선이탈 경고(방지)장치 할인

    요즘 할인의 대세는 안전운전을 활용한 할인 특약입니다. 위에서 말한 티맵 할인처럼 통신사와 연계해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분석, 빅데이터화 한 후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OBD(차량운행기록장치) 연동형 할인 특약들이 활발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. 안전주행기록을 통해 일정 점수를 획득하면 자동차보험료가 할인되고 사고상황을 기록해주는 블랙박스 특약부터 에어백, 도난방지장치부터 선이탈경고장치(LDWS) 등 첨단운전자지원장치를 장착하는 차량에 대해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.

    이외에도 만 65세 이상 고령자이면서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(도로교통공단)을 받은 경우 자동차보험료의 3.6~5.0%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. 만 75세 이상의 운전자도 가능합니다. 온라인으로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고 ‘인지능력 자가진단’ 수료를 할 경우, 3.6%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그 밖에 운전하는 사람을 제한하는 한정특약을 잘 설정하면 보험료를 30% 이상 낮출 수 있습니다. 만 19세부터 만 48세까지 세분화 되어 있는 연령제한은 높게 책정하고 운전자범위는 1인 한정이나 부부한정으로 좁힌다면 자동차보험료가 내려갑니다. 수 많은 할인 특약을 모두 챙기는 것은 개인가입자로서는 버거울 수 있습니다. 꼼꼼히 살펴보는데 시간과 노력이 할애되는데다 매번 변하는 할인 정보도 업데이트해줘야 하기 때문인데요.

   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전문가에게 의뢰하면 편하게 내 조건에 맞는 할인 특약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. 각 보험사별 보험료 비교와 함께 할인 혜택도 챙겨드립니다.